본문 바로가기
손 마인드맵

초등학생 나이에는 모두 천재(Elementary school age is all genius)

by mindman 2019. 9. 7.

https://youtu.be/ppvaKOjP22c

초중고생들에게 마인드맵을 통한 학습법을 가르쳐본 결과, 만6세에서 만12세까지의 나잇대는 놀라운 습득력과 발전을 보였습니다. 그 전의 나이대와 그 후의 나이대에서는 결코 볼 수 없는 찬란한 황금기였습니다.

해서 당시에 두뇌과학을 심도 깊게 공부한 결과, 그 나이대 아이들이 어학과 과학 그리고 수학 등 거의 전 영역에서 마치 마른 모래가 물을 빨아들이듯 천재성을 보이는 이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.

7세에서 12세까지의 두뇌 성장

이제 고령화 사회로 발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지금의 한국을 보면서, 많은 젊은이가 우리 농촌에 귀농하여 실물 경제에 이바지하기를 바랍니다. 그러기 위해서는 농촌 생활이 소득을 보장하여야 할 것이고, 그 젊은이들이 마음 놓고 자식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. 저는 지난 십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인드맵 학습법이 진정한 의미의 자기 주도 학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
이 학습법을 통해서 전국 어디서나, 전세계 어디서나 아이들이 누구나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. 이 시리즈가 많은이에게 기여하기를 소망합니다.

아울러 이 시리즈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.

국민은행 369401-01-037554 김영진

충남 예산 꽃밭들에서

마인드맨 김영진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