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디지털 마인드맵

콘텐츠 제작을 위한 사전 조사

by mindman 2019. 10. 2.

대중 스피치의 귀재라 일컬어지던, 고 스티브 잡스(Steve Jobs)의 연설을 위한 조사와 리허설 시간은 순수하게 72시간이었다고 합니다.콘텐츠를 만들 때 사전 조사는 대단히 중요합니다. 대중에게 정확한 지식을 전달하기 위해서는 어떤 것도 소흘히 할 수는 없습니다.

그건 어떤 장르던 다 같겠지요. 조사하고 또 조사하고 연습하고 또 연습하고 먼저 자신이 완전히 깨닫고 난 다음에야 표현할 수 있는 겁니다. 그런 의미에선 콘텐츠 크리에이터는 다 고민하고 고심하고 공부하는 사람들이겠지요. 저는 이때 저만의 익숙한 툴(Tool)을 씁니다. 바로 마인드맵입니다.

사실 V-로그를 하던, 여행을 하던, 요리를 하던, 혹은 엔터테인먼트 또 스포츠 채널도 다들 사전 조사가 필수라고 봅니다. 먼저 조사하고 리허설 하는 시간이 필요합니다.

모든 일이 그러하듯이 자꾸 반복하다보면 익숙해지고 시간과 노력이 단축되기 마련입니다. 저도 매일 매일 발전하는 자신을 느낄 수 있어서 보람됩니다.

https://youtu.be/poYlraoQmm8
동영상 내용:
1. 초보자를 위한 윈도우 10 강좌 준비
2. 작업 표시줄 즉, Task Bar를 화면 캡쳐
3. 총 7 부분으로 나누어서 스토리보드와 스크립트 작성 준비 마인드맵 작성

충남 예산 꽃밭들에서
마인드맨 김영진

#콘텐츠,#사전조사,#마인드맵

 

댓글